기본정보
장르 : 코미디, 로맨스, SF, 모험
감독 : 요르고스 란티모스
각본 : 토미 맥나마라
연출 : 요르고스 란티모스
원제 : Poor Things
원작 : 앨러스데어 그레이
제작한 국가 : 영국과 미국
관람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141분
개봉일 : 2024.03.06
스트리밍 : Disney+
제작비 : 3,500만 달러
등장인물
벨라 역으로는 엠마 스톤이 출연합니다. 연기력과 미모를 동시에 겸비한 여배우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거장들의 선택을 연달아 받으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크루엘라>로 자신의 이미지를 대표할 만한 시리즈물을 얻은 엠마 스톤은 <가여운 것들>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벨라 캐릭터는 성욕이 왕성하다는 설정이 있어 노출도 선보였다고 합니다. 때문에 국내에서는 청불 등급이 유력해 보입니다.
백스터 박사 역으로는 윌렘 대포가 출연합니다. 할리우드 대표 개성파 배우로 나이가 들어도 여전한 연기력으로 다수의 작품에서 맹활약 중입니다.
<가여운 것들> 예고편을 보면 원작에 맞춰서 파격적인 분장까지 선보입니다. 올해 <애스터로이드 시티>에 이어 <가여운 것들>까지 열일 중인 윌렘 대포 입니다.
던컨 역으로는 마크 러팔로가 출연합니다. 백스터 박사의 변호사로 벨라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이 배우는 한 단어면 설명이 모두 끝납니다. 헐크!! 마크 러팔로가 <유 캔 카운트 온 미>로 처음 주목을 받았을 때는 제2의 말론 브란도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존 헐크 영화의 이미지 때문에 그렇지 은근히 시상식 남우주연상 후보에 많이 오르는 배우입니다. 이미지 강한 요르고스 란티모스 영화에서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조연 - 라미 유세프 (맥스 매캔들리스)
조연 - 제로드 카마이클 (해리 애스틀리)
조연 - 크리스토퍼 애봇
조연 - 마가렛 퀄리
조연 - 캐스린 헌터
조연 - 수지 벰바
단역 - 다미앵 보나르
단역 - 데이빗 브롬리
줄거리 (시놉시스)
천재적이지만 특이한 과학자 갓윈 백스터(윌렘 대포)에 의해
새롭게 되살아난 벨라 백스터(엠마 스톤).
갓윈의 보호를 받으며 성장하던 벨라는 날이 갈수록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갈망이 넘쳐난다.
아름다운 벨라에게 반한 짓궂고 불손한 바람둥이 변호사
덩컨 웨더번(마크 러팔로)이
더 넓은 세계를 탐험하자는 제안을 하자,
벨라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갈망으로
대륙을 횡단하는 여행을 떠나고
처음 보는 광경과 새롭게 만난 사람들을 통해
놀라운 변화를 겪게 되는데….
세상에 대한 경이로움과 아름다움,
놀라운 반전과 유머로 가득한 벨라의 여정이 이제 시작된다.
후기
‘벨라’의 여정에는 파격적이면서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어른의 겉모습을 지닌 채 ‘아이의 시선’으로 호기심 가득한 세상을 바라보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과정을 보는 것은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고립되고 억압된 환경에서 태어나 바깥 세계와 사람들에 대해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때 묻지 않은 순수한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이 세상의 이미지라는 점이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특히 기상천외한 여정의 모든 과정을 타인의 시점이 아니라 오직 ‘벨라’의 시점으로 담아낸 게 좋았는데, 덕분에 인물을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고 하나하나 알아가고 배워가는 ‘벨라’를 응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영화 <가여운 것들>를 보면서 ‘엠마 스톤’의 열연에 감탄이 나왔습니다. <라라랜드>와 <더 페이버릿: 여왕의 여자>, <크루엘라> 등의 다양한 작품을 통해 그녀를 만나왔지만 이번영화는 정말 최고의 작품 같습니다.
놀라움을 넘어 경이로움을 전할 정도로 압도적인 연기 변신입니다. 특별하게 태어나 궁금한 게 너무 많은 세상에 하나뿐인 ‘벨라’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묘사해 주었습니다.
표정부터 작은 행동 하나하나까지 연기적으로 모든 부분이 완벽했으나 특히 강렬함을 선사해 주었던 장면은 아기의 미성숙한 이미지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성숙한 어른으로 변화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영화 <가여운 것들>은 예정되어 있는 아카데미상 11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작품상, 여우주연상, 남우조연상, 감독상, 각색상, 촬영상, 편집상, 미술상, 의상상, 분장상, 음악상까지 총 11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재미있게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