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개요: 미스터리
국가: 한국
러닝타임: 125분
평점: 8.58
관객수: 318만 명
감독: 박훈정
주연: 김다미(지윤 역), 조민수(닥터 백 역), 박희순(미스터 최 역), 최우식(귀공자 역)
조연: 고민시(명희 역), 최정우(구 선생 역), 오미희(구 선생 부인 역), 정다은(긴 머리 역), 김병옥(도경장 역), 이주원(성사장 역), 김하나(어린 자윤 역), 이시우(어린 귀공자 역)
특벽출연: 이기영(이수석 역), 권태역(고원장 역)
각본: 박훈정(각본)
음악: 모그
줄거리
영화는 평범한 고등학생 자윤이 등장하며 시작을 한다.
시골에서 살고 있는 자윤은 사실 과거에 유전자 조작된 아이들이 키워지는 특수시설에서
탈출한 소녀이다. 탈출당시 특수시설에 아이들을 살해하라는 지시가 내려오고 피투성이가 된 채로 탈출에 성공하게 되고 목장에서 일하던 구 선생 부부는 쓰러진 소녀를 발견하고 양딸로 키우게 된다.
그렇게 평범한 소녀처럼 자라게 된 자윤은 구자윤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데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양어머니와 소값의 폭락으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아 고민하던 중 절친의 말을 듣고 우승하면 상금 5억 인 방송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전하게 된다.
1차 오디션에서 다른 장기가 없냐는 말에 마술을 할 줄 안다며 마술을 보여주는 자윤의 행동으로 인해 양 부모는 자윤을 걱정하고 1차 합격한 사실에 절친인 도명희는 신이 나있다. 구자윤은 그날 밤도 두통에 시달리며 힘들어하다가 2차 오디션에 참가하기 위해 절친 도명희와 함께 기차를 타고 가던 중에 귀공자를 만나게 된다.
귀공자는 구자윤을 마녀 아가씨라 부르며 자기를 알지 않냐며 기억 안 나냐며 구자윤의 뺨을 치려다가 얼굴 앞에서 손이 멈춘다. 절친인 도명희는 놀라서 소리치고 귀공자는 구자윤에게 나중에 보자며 인사를 한 뒤 자리를 뜬다.
다른 칸으로 가던 귀공자는 승객이 귀공자를 치려고 하자 귀공자에게 팔이 잡혀 부러지고 목이 꺾여 살해당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죽인 시체를 밖으로 던진다.
그렇게 2차 오디션을 보고 합격한 자윤은 방송국을 나가려고 하는데 심한 두통과 코피까지 나는 상황이다. 알고 보니 구자윤은 뇌질환이 있었고 시한부 선고를 받은 상태였다. 그렇게 방송국을 나오는데 험상궂은 남자들이 둘러싸고 구자윤에게 차를 타라며 협박하는 상황에서 도명희의 기지로 가까스로 집에 도착하게 된다.
버스를 기다리고 있을 때 귀공자의 의미심장한 말로 인해 불안해진 자윤은 걱정스러운 맘으로 구 선생을 보는데 다행히도 명희의 도움으로 도경장과 구 선생이 내기장기를 두고 있는 모습을 보고 이내 안심하게 된다.
그날 밤 미스터최가 보낸 성사장 일행이 구자윤의 목장을 습격하게 되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키고자 능력을 사용하게 되는데 그 모습을 본 도명희는 겁에 질러 구자윤에게 멀어진다. 그리고 구자연의 능력에 감탄하며 귀공자는 마을 사람들 다 죽는 꼴 보기 싫으면 따라오라며 구자윤을 데리고 간다. 연구소에 도착한 귀공자는 심 헐실 에 구자윤을 데리고 가 구자윤에게 다시 돌아올 것을 호소하고 2개의 약물을 투여한다.
첫 번째 약물은 뇌를 활성화시켜 기억을 되찾게 하지만 뇌가 터지는 속도가 빨라지는 부작용이 있고 두 번째 약물은 뇌가 터지는 것을 늦추고 실험 대상을 업그레이드하는 약물이다.
결말
약물을 투여받은 구자윤은 사실 기억 잃은 척을 하고 있었던 것이고 복수를 꿈꾸지만 현재 자신의 상태로는 오래 살기 힘든 것을 알고 일부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현해 자신의 염력을 보여주며 자신을 찾게 만들 목적이었던 것이다.
필요한 정보도 얻고 두통도 사라진 구자윤은 결박을 풀고 복수를 하기 시작한다.
귀공자 일행을 죽이고 닥터백 부하들을 사살하고 닥터백 다리에 총을 쏴서 약의 기전을 내놓으라 협박한다.
귀공자 일행과 미스터최가 용병을 이끌고 혈전을 벌이고 긴 머리가 나타나 그녀를 죽이려고 하지만 미스터최가 긴 머리를 쏘고 닥터백도 죽인다. 구자윤과 귀공자도 죽이려고 하지만 구자윤에게 죽임을 당하게 되고 긴 머리는 구자윤에게 살해되고 귀공자는 구자윤에게 완패한다.
구자윤은 약의 생산처를 알아내고 얼마 안 되는 약을 챙기고 나오며 시설을 폭파시킨다. 구자윤은 일상으로 돌아갈 수 없어 구한 약을 구 선생에게 주고 집을 떠나게 된다.
3개월 후 구자윤은 많은 양의 약 확보를 위해 제주도에 있는 닥터백의 쌍둥이를 찾아가게 되고
그렇게 영화는 끝나게 된다.
판타지적 요소가 들어갔지만 유치하지 않고 재미있는 영화를 찾는 분에게 적극 추천하는 영화이다.